티스토리 뷰

728x90
반응형

2025년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.

예매는 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, 설 명절 기간 동안의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.

 

SRT 승차권 취소방법 및 분실 및 환불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.

 


 

 

 

SRT 환불 이렇게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인터넷, 모바일에서 발행받은 승차권의 운임, 요금 환불은 승차권에 기재된 출발역 출발 전까지 인터넷과 모바일로 직접 환불 가능합니다.

 

승차권에 표기된 열차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 창구에서만 환불 가능합니다.

 

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
 

구입한 승차권을 환불하는 경우 환불시점에 따른 위약금이 발생합니다.

일반승차권

명절승차권

단체 승차권

 

 

SRT앱/홈페이지 환불방법

SRT앱에서 환불하는 방법

 

발권완료 후  승차권확인 > 승차권 하단 승차권 환불 클릭합니다.

 

홈페이지에서 환불하는 방법

 

상단메뉴 승차권 > 발권/취소(환불) > 환불할 승차권 선택 후 우측 환불 클릭

 

🚨 이런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.

 

승차권에 표시된 출발역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 청구에서만 환불가능합니다.

 

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환불이 블가능합니다.

 

🚨 SRT앱 출 도착 알리미 서비스

 

SRT앱을 설치해 스마트폰 티켓을 예매한 SR회원에게 열차 출 도착시간 전 메시지를 발송합니다.

 

🚨 SRT앱 승무원 호출서비스  

 

열차이용 도중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미승차확인 또는 승차환불등의 목적으로 사용은 불가능합니다.

 

 

홈페이지 / 전화 환불  접수는 이렇게 합니다.

 

홈페이지에서 환불접수방법

홈페이지 > 승차권 > 발권/취소/변경 > 인터넷 환불접수

 

ARS에서 환불 접수방법

1800-1472 > 메뉴 2번 > 메뉴 1번

 

🚨 환불 접수한 승차권을 출발일보터 1년 이내 신청한 승차권(원권)을 소지하여 역 창구 방문 후 환불가능합니다.

🚨 SRT앱, 홈페이지에서 예매한 승차권은 SRT앱,홈페이지에서 직접 환불 가능합니다.

🚨 환불 접수 신청한 승차권(원권)을 분실 시 환불 불가능합니다.


여행구간 변경 시 이렇게 합니다.

여행 중 도착역 전에 내리는 경우

이용한 구간의 운임, 요금을 제외하고 이용하지 않은 구간의 운임, 요금에 대한 출발 후 위약금을 뺀 나머지를 환불합니다.

도착역을 지나 더 여행하는 경우

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을 지나기 전 승무원에게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승차권을 재구입합니다.

재구입하지 않을 경우 부정승차로 간주되어 정상운임 외에 부가 운임을 징수합니다.

승차권 분실 시 이렇게 합니다.

 

  • 승차권을 분실하는 경우 승차권에 대한 운송 변경 환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.
  • 회원번호, 신용카드 등으로 승차권을 구입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청구 가능합니다(좌석을 지정하니 않은 승차권은 제외됩니다.)

🚨 분실로 재발급받은 승차권의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

  • 분실한 승차권이 변경 또는 환불되는 경우
  • 재발행한 승차권을 환불 또는 변경하거나 도착역 전에 내리는 경우

 

728x90
반응형